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올랭 씨의 번역 이야기: 번역가들이 해외뉴스와 정보를 찾아 번역한 글을 제공합니다... Posted by Allang who search and translate news and infos worldwide.

iOS 4 사용을 위한 완벽가이드



iOS 4 사용을 위한 완벽가이드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아이폰, 아이포드 터치를 위한 iOS 4가 나왔다. 지금 여기서 다운로드해보라. iOS 4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야 할 이유가 여기에 적혀 있다.


먼저, 정말 업그레이드를 했는가? 아직 아니라면 여기서 다운로드하라.


iOS 4에 있는 새로운 모든 기능과 당신이 어떻게 만질 수 있는지 여기에 소개한다. 시험삼아 해보면서 업데이트된 iOS 4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다운로드해보라.

 

멀티태스킹과 앱 전환시 빨라진 속도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가장 큰 특징이다. 어떻게 되는지 보자.

  1. 아이폰 앱을 오픈한다.
  2. 홈 버튼을 한번 누르고 사파리를 열어 아무 사이트로 이동한다.
  3. 홈버튼을 더블클릭하면 작은 메뉴 트레이로 이동한다. 
  4. 열린 앱 하나를 선택하면 바로 거기로 이동한다.

 

또한 오픈한 앱의 다른 페이지를 통해서도 왼쪽, 오른쪽으로 스크롤하여 (멀티태스킹된 다른 앱으로) 이동할 수 있다. 앱이 멀티캐스킹이 가능하다면 정확하게 이전 앱으로 복귀한다. 게임은 포즈pause 모드에서 계속되고, 웹페이지는 당신이 떠난 페이지에서 계속되고, 음악은 다른 앱에 머무르는 동안에도 플레이된다. 기타 등등. 표준 멀티태스킹의 편의성 제공.


그렇다. 다른 걸 실행하는 동안에도 배경에 있는 판도라를 들을 수가 있다. 판도라 새버전을 받았다면 그렇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유튜브의 백그라운드는 작동하지 않는다. 작동된다는 소리를 들었는데도 그렇다. 무슨 일이 생겼는지... 어쩌면 유튜브 앱의 업데이트가 필요한지도 모르겠다

전반적으로 예전에 할 수 없었던 많은 것들을 지금엔 가능하다. 스카이프 폰 통화와 일반 통화를 동시에 할 수 있고, 당신이 이동하거나 문자를 보내는 동안에 GPS 턴바이턴 네비게이션으로 당신의 위치와 루트를 파악할 수 있고, 음악을 바꾸는 동안에도 웹페이지를 로드해서 백그라운드 화면 전체로 볼 수 있다.


앱 구동시 닫기

스티브 잡스는 작동하는 앱을 닫는 것조차도 추천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새로운 iOS4의) 아이폰이 자동으로 그것을 처리하기 때문이다. 만약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고 있는 판도라, AIM이나 다른 프로그램 등을 억지로 끄거나, 이때 경고음이 발생하거나, 그것을 끝내기 위해 당신이 뭔가를 해야 한다면 여기에 그 방법이 설명되어 있다.

  1. 어떤 앱에서든 홈 버튼을 더블태핑하다.
  2. 앱 아이콘 하나를 누른채 가만히 있는다. 마이너스(-) 아이콘이 개별 앱에 팝업으로 나타나고 아이콘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3. 앱을 죽이려면(?) 마이너스(-) 아이콘을 클릭한다. 당신이 닫고 싶은 모든 앱들에 대해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그렇게 할 수 있다.
  4. 이 모드에서 나오려면 홈버튼을 누른다.

 

앱 폴더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화면에 수많은 앱이 있었던 지옥 같은 상황도 끝이다. 혹은 적어도 적당한 방식으로 다룰 수가 있게 됐다. iOS 4.0의 폴더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앱들을 살짝 조직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사용하기가 단순하다.

앱 아이콘을 정리하기 위해서는 어떤 앱이든 앱 아이콘을 누른채 가만히 있으면 된다. 그 다음 그것(앱)들을 서로 겹치도록 올려놓으면 폴더가 만들어진다. 끝이다. 당신의 아이폰은 심지어 그 안에 있는 앱의 유형에 따라 자동으로 폴더 이름을 제안하기까지 한다. 물론 타이핑으로 이름을 변경해도 되지만.

폴더는 완벽하지 않다. 폴더는 12개의 앱을 담을 수 있지만 아이콭은 앱 9개만을 보여준다. 폴더를 열면 앱들을 4열로 보여준다. 9개의 앱들이 그물처럼 나열된 폴더는 디자인상 조악해 보인다. 그 논쟁을 미루는 데 만족하더라도 다음에 나올 iOS의 업그레이드에서는 폴더의 몇가지 단점을 처리해주기를 기대한다.

그리 놀랍지도 않지만, 도크에 폴더를 붙일 수 있다는 걸 안다는 게 중요하다.

 

향상된 메일 기능(메일 쓰레딩)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개선된 메일 앱을 보게 되어 반갑다. iOS4의 모든 새로운 기능은 아이폰 사용자들로부터 죽 들어왔던 불평거리에 대한 응답의 결과다.

이메일 쓰레딩의 특징은 놀라울만큼 알차다. 그것을 켜면 이메일들은, 예를 들자면 지메일처럼 답장에 따라 그룹화된다. 그리고 인박스에 있는 대부분의 메일(메세지) 옆에 있는 작은 숫자를 볼 수 있는데, 그것은 쓰레드가 얼마나 됐는지를 보여준다. 최근의 메일을 탭하면 다른 모든 것들이 팝업된다. 

지메일에 대해 말해보자. 지메일 사용자들은 손가락으로 슬라이딩하면 나타났던 "삭제" 버튼이 "아카이브archive" 버튼으로 바뀐 걸 보면 행복해할 것이다. 좀 더 논리적으로 바뀐 거다.

이메일에 있는 "스마트smart" 링크를 보게 되는 것도 행복한 일이다. 이 기능은 날짜에 탭을 하면 당신의 캘린더에 이벤트를 추가할 수 있고, 트랙킹 번호를 누르면 UPS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고, 주소가 포함되었다면 지도를 열 수 있다는 의미다.
 

그리고 메일 앱에서 가장 좋은 변화는 무엇일까?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통합 (메일) 인박스다. 마침내 인박스 별로 혹은 하나의 통합된 공간에서 이메일을 볼 수 있게 됐다. 통합 인박스에서 어떤 메일에 대해 답장을 보낼 때 아이폰은 자동으로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게 된다.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당신의 연락처에 사진이 저장된 사람이 당신에게 이메일을 보내면 이제 당신은 화면 모퉁이에서 그 사람의 작은 이미지를 볼 수 있다. 귀엽다.


싱크노트 Note syncing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MobileMe에서처럼 어느 특정 이메일 계정에서 전파를 통해 노트를 동기화하는 옵션이 생겼다. .

 

새로워진 아이포드 멀티태스킹 컨트롤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홈버튼을 더블 태핑해서 아이포드 컨트롤을 팝업할 수는 없지만, 멀티태스킹 서랍에서 괜찮은 복원기능이 생겼다. 서랍의 왼쪽 방향으로 터치하면 orientation lock 옆에 있는 아주 작은 아이포드 컨트롤에 접근할 수 있다. Play/pause, forward, back 버튼이 있다. 노래 선곡을 신속하게 조정하는 버튼으로는 충분하다. 하지만 팝업 스타일의 컨트롤이 조금은 그리워진다.

아이북스 iBooks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아이패드에서 이미 선보인 북 e리더 프로그램이 아이폰에서도 그대로 적용된다. 그러나 빌트인이 아니다. 앱스토어에 방문해서 수동으로 the iBooks app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무료다. 어쩌면 경쟁적인 목적 때문일까? 누가 알겠는가.

어떤 경우든 아이튠즈의 아이북 섹션을 이용해서 바로 ePub과 PDF book을 싱크할 수 있다. ePub이 아닌 다른 포맷의 책들을 가지고 있다면 파일변환을 위해 calibre 을 이용하라. 참조. Sigil


게임 센터
 

Xbox Live와 같은 소셜 네트워킹 게임 인프라는 아직이다. 개발자가 그들의 시스템 안에서 통합되고 애플이 그것을 구축하기만 한다면 언젠가는 히트를 치겠지만 말이다.  그러나 그 이전에, 게임을 추천하고 초대할 수 있는 기능 뿐만이 아니라 여러 다양한 게임을 하고 있는 친구들과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단일화된 시스템이 필요하다. 게임센터는 많은 이들이 바라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홈스크린 월페이퍼의 사용자화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아이폰 3GS나 최신 아이포드 터치가 있다면 초기화면homescreen의 백그라운드를 세팅할 수 있다. 아이패드의 배경화면 처럼. 여기 그 방법을 소개한다.

  1. 세팅으로 가기
  2. 월페이퍼Wallpaper 태핑
  3. 현재의 초기화면homescreen/잠김화면lockscreen 2종류의 월페이퍼를 나타내는 2개의 아이콘을 태핑
  4. 애플이 포함된 월페이퍼 목록에서 그림 하나를 선택하거나 포토 앨범에 있는 개별 사진을 선택
  5. 선택한 그림이나 사진을 잠김화면 혹은 초기화면에 적용할 것인지 결정
  6. 새로운 초기화면을 보려면 홈버튼을 누른다.

 

불행하게도, 아이폰 3G 사용자들은 월페이퍼를 구할 수 없다. 그러나 사라진? 월페이퍼를 원한다면 여기에 있다.

 

디지털 줌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광학줌이 아니라 디지털 줌이다. 그래서 5배로 크게 하면 아이폰 3G/3GS 카메라에서 찍은 사진은 그 품질이 떨어진다. 사진의 화질이 좋아지는 마술 같은 건 없다.

카메라 앱을 열어서 화면 중간을 탭하면 슬라이더가 나타난다. 오른쪽으로 슬라이딩하면 줌인이 되고 왼쪽으로 하면 줌아웃된다. 단, 비디오 줌 기능은 없다. 비디오 모드에서 탭을 하면 포커스 기능이 된다.

 

블루투스 키보드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블루투스 키보드(애플의 얇은 키보드만 빼면 거의 모든 블루투스 키보드가 가능하다)를 이용하는 것은 다른 종류의 블루투스 기기와 짝짓기를 하는 것만큼이나 간단하다. 키보드 전원을 켜고 블루투스를 켜고 아이폰이 키보드를 감지하도록 한 후 숫자 몇 개만 입력하면 된다. 끝이다. 작동이 정말 잘 된다. 블루투스 키보드가 연결되면 온스크린 키보드를 볼 수 없으므로 적응하는 데 시간이 약간 걸리지만 말이다. 

 

셀룰러 데이터 끄기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외국 여행 중에 Wi-Fi 전송방식만으로 설정해야 한다면 셀 데이터를 끌 수도 있다. 세팅Settings으로 가서 제너럴General로 가서 네트워크Network로 가면 된다.


테더링 Tethering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USB나 블루투스를 통해 아이폰을 컴퓨터로 테더링할 수 있다. 근데 어떻게? 첫번째로, att.com/mywireless를 방문한 후 당신의 계정account에 접속해 테더링을 켜고 테더링 플랜을 등록한다. 월 20달러에 아이폰에 있는 어떤 데이터든 컴퓨터로 공유할 수 있다.


이미 다른 장치에서도 사용하는 똑같은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한 특권으로 드는 20달러의 요금은 아주 터무니없다. 이것은 나중에 불평불만이 될 것이다. (미국 AT&T 얘기입니다)

 

아이애즈 광고 iAds

뭐라고, 아이폰에 나오는 광고가 멀지 않았다고? 7월 1일까지는 광고 자체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잠시 광고로부터 자유로울 수가 있다. 이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라곤 광고의 타깃 부분에서 손을 떼라고 애플닷컴에 우~하고 야유를 보내는 일이다. 하지만 7월 1일까지는 광고는 나오지 않는다.

 

플레이리스트 만들기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지금 바로 할 수 있다. 플레이리스트 화면에서 "Add New Playlist" "새로운 플레이리스트 추가"를 누르고 화면이 지시하는 대로 따르면 된다.

 

빨라진 인터넷, 위키피디아 검색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홈 스크린에서 왼쪽 방향으로 터치하면 빠른 검색quick search 화면이 나온다. 이제 검색을 하면 로컬 결과만이 아니라 웹과 위키피디어 링크도 제공한다.


속도

직접 해볼 수 있는 기능은 아니지만, 3.1.3과 비교하면 아이폰 4는 확실히 빠르다. 모든 게 재빠르고 확실히 유동적이다. 베타 버전들에서 발견되는 둔하고 느린 속도는 확실히 사라졌다.

 

새로워진 연락처 화면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새로운 연락처를 추가하는 방식이 간소화되어 필드를 추가하려고 새로운 입력 페이지로 이동할 필요가 없어졌고 그래서 모든 입력사항을 입력하는 게 조금 빨라졌다.

 

아이포토iPhoto에서 이벤트, 인물, 장소의 동기화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아이포토iPhoto를 사용한다면 아이튠즈에서 인물, 이벤트, 장소를 개별적으로 싱크할 수 있다. 애플의 초기 기능만 못하지만 hack-workaround 앨범 솔루션을 세팅하면 쉽게 된다.


철자 검사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맞춤법 검사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표현을 위해) 일부러 철자를 틀리게 적지 않는다면 유용하다. 하지만 만약 그렇다면(일부러 철자를 다르게 적으려고 한다면) 극도로 화나게 하는 기능이다.

 

야후/빙 검색

야후나 빙 검색을 좋아한다면 사파리, 검색엔진의 세팅에서 디폴트 서치엔진을 구글이 아닌 다른 것으로 변경할 수 있다.

 

이메일 전송시 전체크기, 임의크기의 사진 보내기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전체 크기의 사진을 얻기 위해서 더 이상 아이폰을 컴퓨터로 싱크할 필요가 없다. 또한 아주 또렷한 해상도를 필요로 하지 않을 경우엔 작은 사이즈, 중간 사이즈, 큰 사이즈로 크기를 조절하는 옵션도 이용가능하다. 


 

SMS의 캐릭터 카운트, MMS 기능 정지, 검색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메일 앱처럼 메세지(문자) 앱에도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 크게 보면 그 변화는 시시하지만. 현재 캐릭터 카운트뿐만 아니라 여러 수신자들의 MMS와 메세지 그룹핑을 토글오프해주는 옵션이 생겼다. 그러나 가장 새로운 특징은 SMS 검색이다. iOS에 있는 다른 검색 기능과 크게 다르지는 않다. 여러분의 쿼리에 계속해서 추가를 하면 간단하게 결과를 바로바로 업데이트해준다.

 

간편해진 위치 서비스 조정 기능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현재 여러분의 위치를 파악하고 활용하는 앱을 기반으로 해서 여러분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알아내는 여러 다양한 앱들이 생겨날 수도 있다. 로케이션 메뉴를 통해 지난 24시간 동안 누가 여러분의 데이터를 이용했는지 트랙킹할 수 있고, 또 원한다면 어느 특정 앱에서 완전히 여러분의 위치를 차단시킬 수도 있다.


향상된 엔터프라이즈 지원

이 기능에 큰 관심이 가지는 않지만, 아이폰 OS 4에는 기업에게 필요한 몇 가지 기능이 있다. Ars가 전하는 친절한 설명이 여기 있다.

  • 아이폰 PIN 코드를 이용해 이메일이나 첨부파일을 암호화할 수 있다. 이에 대한 API는 개발자들도 이용가능해서 써드파티 내부의 데이터를 암호화할 수도 있다.  
  • 이제는 애플이 모빌장치의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제공하므로 회사 내에서 여러 대의 아이폰을 효과적으로 배치해 관리할 수 있다.
  • 무선환경을 통한 앱의 보급: 더 이상 회사 아이폰을 유선으로 연결해 앱들을 배치할 필요가 없다. 자체 서버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앱들을 보급할 수가 있다.
  • 메일 항목에서 언급했듯이, 한 대의 아이폰에서 다수의 이메일 Exchange 계정을 가질 수 있다.
  • 현재 Exchange Server 2010을 지원한다.
  • 현재 SSL VPN도 지원한다.

향상된 잠금 비밀번호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욕구 불만이고 편집증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애플은 마침내 단순한 4자리 암호에서 알파벳 등의 문자와 숫자를 조합하는 4자리 이상의 잠금코드로 변경했다.

사용자 사전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You can now finally stop telling people to go "duck" themselves because they're such "ducking" idiots by adding your favorite terms to a custom dictionary. The only stupid thing is that the option to edit a dictionary only appears if you add a foreign keyboard in the "International Keyboards" menu.
You translator, Help here. → 사용자들이 사용자사전custom dictionary에 당신이 좋아하는 용어를 추가하면 바보가 되기 때문에 이제는 사람들에게 duck하라고 그만 말해도 된다. "인터내셔널 키보드" 메뉴에서 외국어자판을 추가하는 경우에만 사전 편집 옵션이 나타나는 것은  정말 멍청한 짓이다. 

외적인 변화 Cosmetic changes

The Complete Guide to Using iOS 4
스포트라이트Spotlight 검색의 사용자화처럼, 자잘한 코스메틱 변화가 iOS 4에서 많이 생겨났다. 이 변화들은 찾기 쉬우며 또 어떤 앱 아이콘들은 작고 귀여워 보인다. 가로로 눕혔을 때 포토롤Photo Roll을 볼 수 있다거나 세로로 세웠을 때 유튜브를 볼 수 있는 몇 가지 변화는 실제로 유용하기도 하다.

 

아이폰 3G에서 iOS4는?

아이폰 3G를 위한 iOS4에서 멀티태스킹이란 없다. 월페이퍼나 블루투스 키보드 지원도 없다. 아이폰 3G를 가진 사람이 정말로 바라는 다른 기능, 즉 스피드가 iOS4에서 잘만 된다면 그런 건 필요없으리라. 그러나 OS3.1보다 빨라지지 않았다. 행업hangups, 스터터링stuttering, 처깅chugging은 아이폰 3G는 여전히 사용하기 짜증나서 새로운 아이폰을 장만하기를 바랄 수밖에 없다. 행업hangups, 스터터링stuttering, 처깅chugging의 해석은?

iOS 4는 전체적으로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한다. 통일된 inbox와 폴더 자체로만 봐도 업그레이드할만하다. 결론적으로 3.1보다 나쁘지만은 않다.

 

여전히 미비한 점(iOS5에 바라는 점)

  • SMS 톤의 커스터마이징화. 심각하다! 서둘러라.
  • 페이스북 융합 혹은 어떤 종류라도 좋으니 클라우드 컨택트 싱크(동기화)
  • iTunes.com에서 직접 연결되는 아이튠즈 클라우드 스트리밍,
  • 향상된 멀티태스킹. 이유는 한번에 4개의 아이콘만 보이는 것은 독단적이며 사용이 불편하기 때문이다. 신속하게 바꾸고자 하는 것을 찾기 위해 왜 손가락을 튕기며 수많은 앱을 지나쳐야 할까?
  • 모드 팝업modal popup 문제의 해결. IM을 하려고 할 때마다 현재 하고 있는 것에서 빠져나와 잠김상태가 되고 싶지 않다. 
  • 멀티태스킹 트레이에서의 위젯
  • 사용자가 정하는 메일 카운트, IM 카운트, SMS 카운트 및 기타 정보를 보여주는 잠김 화면
  • Home screen widgets even 한결같은 홈스크린 위젯 ← You translator, Help here.
  • 무상의 턴바이턴turn-by-turn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는 되는데 왜 아이폰은 안돼?)
  • 애플이 제공하는 디폴트 앱의 제거 가능
  • 수평모드에서의 홈스크린
  • 개인정보 보호와 불편한 스와이핑(손가락 슬라이딩)이라는 2가지 이유로 완벽한 스포트라이트 검색 기능의 정지.
  • 아이폰 4의 페이스타임에서 iChat 모빌은 데스크탑의 비디오 채팅에서 그럭저럭 작동.
  • 메일 앱에서 "읽은 편지 모두 표시"나 "전체 선택" 버튼은 향상되어야 함.
  • 이메일 서명이 있는 특별한 이메일 계정을 이용해 사용자 모두가 가진 개인 이메일 계정의 실제 서명을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함.

원문출처: http://gizmodo.com/5568954/the-complete-guide-to-using-ios-4?skyline=true&s=i
원저작자: 2010.6.21.
원문게시일: Jason Chan & Rosa Golijan

이 글은 세계 곳곳의 뉴스를 찾아 번역하는 Allanger, 꼼꼼이 님이 번역한 글입니다.
번역글이 마음에 드나요? 제휴사이트를 통해 이 번역가에게 번역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올랭번역
 
번역가를 구하시나요? 번역가가 되고 싶으세요? 데이터번역서비스, 학술번역전문 www.allang.co.kr
번역얼마야? 고객이 묻고 번역가가 답하는 번역요금문의답변사이트, 번역도움요청, 트위터연동 www.allmaya.co.kr
좋은번역가리스트 번역분야, 번역언어, 좌우명, 프로필, 번역글 보기, 번역데이터, 번역평가 등 www.번역가.com
번역자료실 번역할 때 도움되는 필수번역자료, 다양한 분야의 풍부한 번역자료 www.번역자료.com
Ads by Databank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Buzz this
me2DAY

Write your message and submit

티스토리 툴바